을 필

김제동 혜민스님 강호동 사유리 어록모음//유명한 어록

글쟁이31 2013. 5. 25. 16:08

 

어록[語錄]: 위인이나 유명한 사람의 말을 간추려 모은 기록, 또는 그 책

오늘은 많은 어록중에 가장 많이 알려지고 내 느낌상 좋다고 느껴지는 어록만을 모아봤다.

어록은 위의 정의대로 위인이나 유명한 사람의 말을 간추려 모은 기록이지만

와닿는 정도는 사람만큼 다르고 밑에 어록은 내 기준으로 좋다고 느껴지는 것만 모았기 때문에

와닿지 않는 사람도 있다. 하지만 힘이 되는 짧은 글이기도 하니 한번 쯤은 읽어 보는 것도 괜찮고

시간을 내서 찾아보는 것도 괜찮은 것 같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김제동어록

-영원히 살 것처럼 꿈을 꾸고, 내일 죽을 것처럼 오늘을 살라

-네잎클로버의 꽃말은 행운이죠. 우리는 네잎클로버를 따기위해 수많은 세잎클로버를 짓밟고 있어요.

그런데 세잎클러버의 꽃말은 먼지 아세요? 행복이랍니다. 우리는 수많은 행복속에서 행운만을 찾고 있는 것은 아닌지

-자신이 힘들 땐 언제나 자기자신으로 인해 자신을 즐겨라. 이말을 깨닫게 되면 너는 힘들다는 마음을 이미 넘어서

행복을 맞이하고 있을 것이다.

-독일의 속담에는 이런 것이 있습니다. 금이 아름답다는 것을 알게되면, 별이 아름답다는 것을 잊어 버린다.

여러분은 아직 금의 아름다움보다는 별의 아름다움을 즐기실 나이라고 생각합니다.

오늘의 젊은 영원히 간직하시기 바랍니다.

-하늘의 별만을 바라보는 사람은, 자기 발 아래의 아름다운 꽃을 느끼지 못한다.

 

 

혜민스님 어록

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中-

-내 가치는 내가 매긴다. 남이 하는 평가는 뻥차버립시다.

나의 길을 용기를 가지고 스스로 찾으세요. 누구처럼 되려 하지 마세요.

최고의 명품은 자신감입니다.

 

 

강호동어록

-돈을 빌려주면 돈과 친구 모두를 잃는다는 말은 너무나 유명한 명언이죠.

하지만 인생을 풍요롭게 하는 것은 많은 돈이 아니라 진정한 한 명의 벗이다.

돈이냐 우정이냐 헷갈리시죠?

남에게 좋은 약이 나에게는 독이 될 수 있듯이 누구에게나 옮은 명언은 없습니다.

선택은 바로 여러분의 몫입니다.

 

-사람의 입에서 나오는 말에는 '거짓말'도 있고 '진실'도 있고 '칭찬'도 있고 '조언'도 있고 '비난'도 있고

'말'이라고 다 같은 '말'이 아니죠.

"혀는 강철은 아니지만 사람을 벤다" 라는 말이 있습니다.

말을 하는 사람은 신중한 생각한 후에 말을 해야 하겠구요

말을 듣는 사람은 충고인지 비판인지 잘 판단하는 지혜를 가져야되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.

 

 

사유리어록

-모든사람은 자신의 영화속에 주인공이다. 동시에 그 영화의 감독이고 작가이다.

영화를 비극적으로 만드는 것도 희극으로 만드는 것도 자신에게 달려있다.

지금 자신의 시나리오에 뭐라고 적혀있나요?

 

-늘 남에게 주는 것에 익숙한 사람은 작은 것을 바당도 쑥쓰러워하고,

늘 남에게 받는것에 익숙한 사람은 큰 것을 받아도 불만이 많다.

 

-"상대의 칼을 쥐는 손이 떨리고 있으면 무조껀 도망쳐라" 미국에서 만났던 히피 아저씨의 말이다.

공포심을 안고 있는 사람은 위협으로 칼 보여준 사람보다 더 극단적인 행동으로 간다. 우리도 입에 칼을 가지고 있다.

누군가가 자신에게 상처를 준 말해도 두려워 하지 말라. 상대는 그냥 겁쟁이들이다.

 

-어떤 직업인가가 중요하는 것보다 어떤자세로 자신의 일에 마주보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.

얼마나 돈을 버는 것보다 어떻게 돈을 버는 것이 중요한 것처럼.

 

-남을 자꾸 평가하는 사람일수록 자신은 아무 노력도 안하고 인생에게 핑계만 한다.

 

-한명이 자살하면 그 주위사람 평균 5명이 심한 우울증에 걸린다고 한다.

당신이 살아있다는 사실이 주위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다는 것을 잊지말라.

 

 

어록은 그 사람의 처지 상황에 따라 받는 정도가 다르다. 하지만 어록은 좋은 말이나 글임은 분명하기 때문에

시간을 내서 찾아보는 것도 좋은 것 같다. 마냥 시간을 허비하는 것이 아니다